홍보콘텐츠를 만들어야 하는데 제한된 예산과 길이 때문에, 광고냐 인터뷰냐 한 가지만 선택해야 했던 담당자라면 이 영상이 좋은 해결책이 될 수 있을 거예요.🙂
1. 실제 사례를 통한 자연스러움
광고를 만들기로 결정하고 나면, 1) 실제 인물을 찍을 것이냐 2) 모델을 활용할 것이냐를 결정해야 합니다. 요즘 광고에 실제 인물들이 나오는 경우도 많죠? (마을 할머니들의 친근한 모습으로 화제가 된 알바몬의 <알박아? 알바가~> 광고 등)
실제 인물이 나오면 진정성이 생긴다는 장점이 있지만, 출연 동의를 구하는 게 어려워서 모델을 쓰게 되는 일이 많습니다. 그리고 모델들의 전문성을 살리면 영상이 훨씬 고급스러워지기도 하구요.
이 영상의 경우에는 KB금융그룹이 전국에 작은도서관을 세우는 프로젝트를 진행한 사례가 있었기 때문에, 실제 마을을 찾아가서 주민들과 도서관 관장님의 목소리를 담은 것이 영상을 훨씬 자연스럽게 만들었습니다.
2. 인터뷰로 진정성을 더함
1분짜리 광고에 무려 3명이 인터뷰를 한다고? 가능할까? 네 가능합니다.
KB금융그룹의 이 영상은 광고와 인터뷰 그 사이에 있는, 혼합된 형태인데요. 사례를 재연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 인물들의 인터뷰를 통해 작은도서관이 우리 마을에 생겨서 얼마나 좋은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했습니다. 인터뷰가 들어갔지만 여전히 분위기도 가볍습니다. 아마도 제가 아주 좋아하는 배우, 박은빈의 나래이션이 더해져서이기도 한 것 같은데요😂